급변하는 시대에서 성공의 열쇠는 빠르게 변화에 대응하고, 필요에 따라 적절한 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능력에 달려 있습니다. 그 중심에는 인공지능(AI) 기술이 있으며, AI 코딩은 현대 업무 환경에서 필수적인 도구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러나 이 강력한 도구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코딩 지식이 필수적입니다.
**"사무자동화 AI 코딩을 위한 최소한의 파이썬"**은 AI 코딩을 실무에 도입하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핵심 지식을 다룬 책입니다. 이 책에서는 AI 코딩에 필요한 도구 설치에서부터 시작해, 가장 기초적이면서도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파이썬 코딩 기술을 단계별로 설명합니다. 파일 관리와 GUI 작성 등 사무자동화를 실현하기 위해 꼭 필요한 기술들을 포함하여, 최소한의 파이썬 지식을 빠르게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이 책은 실제로 사용 가능한 코드 예제를 제공하여, 독자들이 직접 문제를 해결하고 AI 코딩을 실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이 책이 제공하는 지식을 바탕으로, 여러분은 사무환경에서 복잡한 문제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될 것입니다.
필요에 따라 AI 코딩을 도입하고, 그것을 뒷받침할 수 있는 파이썬 지식을 키우고자 한다면, 이 책은 여러분에게 필요한 최소한의 가이드를 제시할 것입니다. AI 코딩의 세계로 발을 디디는 첫걸음을 이 책과 함께 시작해 보세요.
저자는 반복적이고 시간 소모적인 작업을 귀찮아하고 싫어하는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하지만 그가 남다른 점은 바로 그 귀찮음을 해결하기 위한 호기심과 열정입니다. 이러한 열정은 그를 사무 자동화의 전문가로 이끌었고, 결국 2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업무의 잔머리'**를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이 채널에서는 파이썬, RPA, VBA 등을 활용하여 일상적인 사무 작업을 자동화하는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저자는 그동안 '업무의 잔머리', '업무의 잔머리 2', '나는 땡땡이다', '공돌이 선배들의 해외생활 이야기', '일잘러의 UiPath 업무자동화' 등 다섯 권의 책을 출간하였으며, 각 책에서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팁과 노하우를 공유해 왔습니다.
호기심 많고 효율성을 추구하는 직장인으로서, 저자는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사무 자동화 기술을 전파하고자 합니다.
**'사무자동화 AI 코딩을 위한 최소한의 파이썬'**은 그동안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집대성한 결과물로, 이 책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복잡한 사무 작업을 간단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