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67 0 0 18 133 0 3년전 0

공돌이 선배들의 해외생활 이야기

세계를 누비는 엔지니어

해외 생활을 꿈꿨던 두 공돌이의 이야기가 여기 있습니다. 10년째 미국 이민 생활을 이어가고 있는 세틀러 엔지니어 말코위츠. 7년째 중국과 폴란드 주재원 생활을 이어가고 있는 노마드 엔지니어 잔마왕. 한국과는 다른 환경, 문화 속에서 알게 모르게 유사한 경험을 하며 살아가고 있지만, 이를 받아들이고 이해하는 관점은 꽤 다릅니다. 해외 생활을 막연히 동경하는 이들에게는 조금의 어려움을 알려주고 싶었고, 해외 생활을 막연히 두려워 하는 이들에게는 두려울 것 없다는 조금의 편안함을 주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많이 다르면서도 생각보다 다르지 않은, 있는 그대로의 해외 생활을 전달하고 싶었습니다. 잔마왕과 말코위츠, 주재원과 이민자, 노마드 엔지니어와 세틀러 엔지니어, 그..
해외 생활을 꿈꿨던 두 공돌이의 이야기가 여기 있습니다.

10년째 미국 이민 생활을 이어가고 있는 세틀러 엔지니어 말코위츠.
7년째 중국과 폴란드 주재원 생활을 이어가고 있는 노마드 엔지니어 잔마왕.

한국과는 다른 환경, 문화 속에서 알게 모르게 유사한 경험을 하며 살아가고 있지만, 이를 받아들이고 이해하는 관점은 꽤 다릅니다.

해외 생활을 막연히 동경하는 이들에게는 조금의 어려움을 알려주고 싶었고,
해외 생활을 막연히 두려워 하는 이들에게는 두려울 것 없다는 조금의 편안함을 주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많이 다르면서도 생각보다 다르지 않은, 있는 그대로의 해외 생활을 전달하고 싶었습니다.

잔마왕과 말코위츠,
주재원과 이민자,
노마드 엔지니어와 세틀러 엔지니어,

그들의 비슷하지만 다른 해외 생활 이야기를 담아보았습니다.
잔마왕 (노마드 엔지니어)

2013년부터 2021년 현재까지 7년째 주재원 생활을 이어가고 있는 평범한 직장입니다.
호기심이 많아 이것 저것 도전하고 있으며 "업무의 잔머리" 유튜브 채널과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서로 "업무의 잔머리 1, 2", "나는 땡땡이다"가 있습니다.

말코위츠 (세틀러 엔지니어)

2010년 부터 2021년 현재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이민 생활을 이어가고 있는 금융 엔지니어 입니다.
잔마왕의 20년 지기로 친구의 유혹으로 이번 집필에 동행했으며, 정작 글쓰기를 제안한 잔마왕보다 뛰어난 필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