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내 업무 속도를 10배는 높힐 수 있는 사무용 S/W 활용법의 참고서 내지는 컨닝 페이퍼로 만들어 졌습니다.
사무용 S/W에서 제공하는 수많은 기능들, 그 기능의 진짜 의미를 알고 적절하게 활용하면 업무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중요하지만 반복될수 밖에 없는 일들은, 매크로를 통해 컴퓨터가 대신 할수 있게 하는 소소한 업무 자동화를 통해 내 자유 시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와 매크로는 물론, 조금이라도 업무 속도를 높일 수 있는 사무용 S/W라면 무엇이든 짧게라도 다뤘습니다. AutoHotkey, SketchUp, Sigil 등.
※ 이 책은 지난 1년여간 블로그에 업데이트한 업무 잔머리 기술들에 대한 글을 모아 한권의 책으로 엮었습니다.
여기 소개된 매크로들은 실제로 제가 업무하면서도 활용하는 매크로 들로
내 업무 속도를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2006년 국내 대기업에 입사하여 2020년 현재까지 재직 중입니다.
스스로를 ‘잔머리 대마왕’으로 칭하고 있으며, 작지만 실용적인 기술에 관심이 많고 배우기를 좋아합니다. 배우고 익힌 정보를 주변 사람들과 나누는 것을 좋아하며, 2019년 5월에 "업무의 잔머리" 책을 출간하였습니다.
2019년 4월부터 "업무의 잔머리"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20년 5월에는 에세이 "나는 땡땡이다"를 전자책으로 출판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블로그에 올린 글들을 모아서 우리 모두의 업무가 자동화 될때까지 업무의 잔머리 3, 4, 5, 계속 시리즈로 출간하고자 하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